본문 바로가기

Press Releases

돼지의 왕, 몬트리올 판타지아 필름 페스티벌 상영작 초청! 페스티벌 역사상 드라마 시리즈 최초 상영 2022.07.05

스튜디오드래곤 作 돼지의 왕몬트리올 판타지아 필름 페스티벌 상영작 초청

페스티벌 역사상 드라마 시리즈 최초 상영


 

(2022-07-05) 스튜디오드래곤(대표이사 김영규김제현)이 제작한 돼지의 왕이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판타지아 필름 페스티벌 2022(Fantasia Film Festival 2022)에 공식 초청됐다페스티벌 역사상 드라마 시리즈 상영은 최초다.

 

매 해 여름캐나다 몬트리올 지역에서 개최되는 판타지아 필름 페스티벌(Fantasia Film Festival)’은 1996년에 시작해 올해 26번째를 맞은 북미지역 최대의 장르 영화제다올해는 7월 14일부터 8월 3일까지 개최되며전 세계에서 출시된 수준 높은 장르물들이 이 곳을 통해 공개되고 시상식이 진행되기도 한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돼지의 왕은 연상호 감독이 제작한 동명의 장편 애니메이션이 원작이다원작의 거친 분위기와 고유한 결은 유지하되, 12편의 에피소드에 맞게 각색되었고 세련된 영상미를 더했다지난 3티빙을 통해 독점 공개되며 원작의 팬들과 시청자들에게도 호평 세례를 받은 바 있다.

 

판타지아 필름 페스티벌 측에서는 드라마 시리즈 초청은 최초 사례여서 고민이 많았고내부 논의 끝에 돼지의 왕’ 4개 에피소드를 연속 상영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하며 판타지아에 돼지의 왕을 소개할 수 있어 무척 기대된다고 전했다이어서 판타지아 측은 돼지의 왕에 대해 매혹적이고 반전을 거듭하는 액션물이라 소개하며 이 시리즈는 훌륭한 영상미와 내러티브 뿐만 아니라일평생 트라우마로 남긴 학교폭력과 계급 투쟁을 논하며 감동을 선사한다라고 평했다.

 

스튜디오드래곤 김경규 프로듀서는 북미 최대의 영화제를 통해 돼지의 왕을 다양한 관객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하며 오는 7월 말 행사에 직접 참석해 관객 및 저널리스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 전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돼지의 왕은 무참한 학교 폭력을 함께 경험한 두 아이가 각각 연쇄 살인마와 강력계 형사로 성장하게 되고이들이 다시 조우하게 된 이야기를 다룬다. 20년 전 친구에게 메시지를 남기는 것으로 본격적인 행보를 펼쳐나가는 살인마와 그 친구를 쫓아야만 하는 형사그리고 이들을 바라보는 제3의 인물까지베일에 가려져있던 과거의 일들이 세상 밖으로 드러난다. ‘돼지의 왕은 학교에서 형성되는 계급과 갈등이러한 관계에 영향을 받아 변모하는 인간들의 삶을 보여주며 진짜 괴물은 누구인가?’에 대한 물음을 던지며 시청자들을 몰입하게 만들었다.

 

한편, K콘텐트의 국제적 위상이 올라감에 따라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드라마를 향해 전세계 페스티벌에서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지난 3월에는 프랑스 릴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의 드라마 시리즈 축제인 시리즈 마니아에서 우월한 하루를 온라인 상영작으로 공식 초청했으며뒤이어 4월에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괴이가 비경쟁 부문으로 초청된 바 있다.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7. 06. 01

팝업 닫기